온라인 상담 신청하기

전문보기 신청하기 창닫기
> 수강신청 > 일반과정

일반과정

소비자상담실무_일반과정

학습기간
1 개월
학습시간
40 시간
교수
서현
정원
500명
운영담당자
수강료
240000

학습개요

급속한 시장개방과 인터넷쇼핑 등 전자상거래의 발달로 인하여 다양한 종류의 소비자피해가 발생하고 있다. 이러한 소비자피해를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고객만족 경영이 곧 기업의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는 현실에서 소비자상담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여 고객을 통한 이미지 향상과 재 구매에 이르도록 함으로 목표로 한다

훈련목표

소비자기본법의 시행으로 소비자의 권익이 증진되고 인터넷 및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로 인해 다양한 소비자 피해 유형이 발생하고 있습니다. 기업은 이러한 소비자피해를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주는것이 기업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전략이라는 인식이 자리잡고 있다. 그러므로 기업은 다양한 고객접점에서 소비자상담요령 및 관련법규들을 가지고 상담할 수 있는 전문인력들이 필요하고 이를 교육하기위해서 본 과정을 통해서 소비자전문상담사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기업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문인력으로 거듭 날 수 있다.

훈련대상

1.기업의 고객상담 담당자
2.인바운드, 아웃바운드 상담원
3.소비자단체 및 자치단체의 소비자피해관련 담당자
4.기타 고객접점에서 고객을 대면하는 종사원

훈련방법

1. 온라인강의
2. 수료기준
진도율 80%이상
진행단계평가, 시험,과제 평가성적 합산 60점이상 (진행단계평가 20%반영, 시험40%반영, 과제 40%반영) 훈련진행절차(PDF)

강사소개

참고도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