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학습기간
- 1 개월
- 학습시간
- 40 시간
- 교수
- 서현
- 정원
- 500명
- 운영담당자
- 수강료
- 240000
학습개요
급속한 시장개방과 인터넷쇼핑 등 전자상거래의 발달로 인하여 다양한 종류의 소비자피해가 발생하고 있다. 이러한 소비자피해를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고객만족 경영이 곧 기업의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는 현실에서 소비자상담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여 고객을 통한 이미지 향상과 재 구매에 이르도록 함으로 목표로 한다
훈련목표
소비자기본법의 시행으로 소비자의 권익이 증진되고 인터넷 및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로 인해 다양한 소비자 피해 유형이 발생하고 있습니다. 기업은 이러한 소비자피해를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주는것이 기업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전략이라는 인식이 자리잡고 있다. 그러므로 기업은 다양한 고객접점에서 소비자상담요령 및 관련법규들을 가지고 상담할 수 있는 전문인력들이 필요하고 이를 교육하기위해서 본 과정을 통해서 소비자전문상담사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기업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문인력으로 거듭 날 수 있다.
훈련대상
1.기업의 고객상담 담당자
2.인바운드, 아웃바운드 상담원
3.소비자단체 및 자치단체의 소비자피해관련 담당자
4.기타 고객접점에서 고객을 대면하는 종사원
훈련방법
1. 온라인강의
2. 수료기준
진도율 80%이상
진행단계평가, 시험,과제 평가성적 합산 60점이상 (진행단계평가 20%반영, 시험40%반영, 과제 40%반영)
훈련진행절차(PDF)
참고도서
-
- 교재명
- 소비자상담실무
- 분야
- 저자
- 소비자교육개발원
- 출판사
- 국시원
- 시중가
- 30,000원
- 판매가
- 30,000원